반응형

2021/04 7

[신곡 노래 추천]사랑이 찾아 오나봐 - 와인루프

퇴근길에 신곡 찾아서 듣다가 필이 팍오는 달달한 노래를 발견하였다 노래 부른 이는 와인 루프고 제목은 사랑이 찾아오나 봤다. 남녀 듀엣곡으로 위에 말했듯이 달달한 노래다 추후 와인루프 노래 들어보고 와인 루프에 대한 글을 하나 쓰도록 하겠다. M/V https://youtu.be/ruJBUKnlJ7U Live Clip https://youtu.be/YdIrZ-tukz8

Music/신곡 추천 2021.04.30

[노래 추천-4] 시티팝 듀오 Cherry Blossom - 레인보우 노트

Cherry Blossom - 레인보우 노트 2018년 어느날 원더걸스 유빈이 솔로로 컴백한다는 소식을 듣고 나올 노래는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었다. 발매 당일 노래를 들었는데 걸그룹 활동 당시 래퍼였던 유빈이 보컬리스트로 컴백을 한것이다. 그것도 나에게는 생소한 장르인 시티팝이라는 장르를 들고..... 처음 노래 들었을때는 이노래 뭐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무대를 보자 하고 음악 방송 부대를 봤는데 방송 무대를 보니 나름 괜찮았다. 그 이후로 멜론 플레이리스트에 넣어 계속 듣고 지내던 중 다른 시티팝 가수를 찾아보려고 검색을하다 레인보우 노트라는 시티팝 듀오를 발견하게 되었다. 일단 레인보우노트 노래를 몽땅 플레이리스트에 넣고 듣기 시작했다 듣는 순간 '아 이거다' 라고 필이 팍 왔다. 그리곤..

Music/추천 노래 2021.04.30

[가족 나들이]아침고요수목원 20210425

J가 작년에 3번 다녀온 수영장 있는 집(키즈풀빌라)를 계속 가고 싶다고 해서 가격이 비싼 관계로다 토,일 일정으로는 못가고 월요일 휴가 내서 일,월 일정으로 계획을 잡았다. 요즘 보통 펜션 다가 그런지 몰라도 키즈펜션은 3시 입실에 다음날 11시 퇴실이다. 예전에는 12나 1시 입실이었던거 같은데 코로나 때문에 소독해야 해서 그런건지..... 암튼 3시 입실이라 시간이 어정쩡해 어디라도 들러야 할 것 같아서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 봄이기도 해서 아침고요 수목원을 가기로 정했다. 나가려고 준비하는 중에 안방 문이 바람에 닫히는 바람에 B 손가락이 그사이에 껴서 손가락 두개가 띵띵 부었다. ㅠ.ㅠ 짐 급하게 챙겨서 일요일에도 진료하는 정형외과로 이동 X-Ray 사진 상 이상 없다고 해요 다행~ 진료 후 아침..

JB family/여행 2021.04.29

[노래 추천-3] もっとふたりで(좀 더 둘이서) - 윤하

もっとふたりで(좀 더 둘이서) - 윤하 내가 좋아하는 첫번째 가수 BoA 노래를 올렸고 두 번째 노래는 이번에는 내가 두 번째로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올리기로 했다. 그 노래는 바로 윤하의 'もっとふたりで(좀 더 둘이서)' 란 노래이다. 일단 먼저 내가 윤하를 알게 된 과정부터 설명하자면 2004년 어느 날 친구들과의 모임에서 우연하게 애니를 보게 됐는데 그게 바로 '블리치'였다 처음 본 애니였는데 내 취향이었다. 그래서 그날 이후 블리치를 다운로드해 보게 됐는데 애니를 보면 오프닝 곡과 엔딩곡이 있는데 한 엔딩곡이 딱 내 취향이고 노래가 너무 신나고 좋았다. 그래서 그 곡에 대한 정보를 인터넷에서 찾아봤는데 나는 당연히 일본 가수 일 줄 알았는데 그 노래를 부른 가수가 한국 사람이었던 것이다. 그 가..

Music/추천 노래 2021.04.28

[노래 추천-2] Listen to my heart - BoA(일본 활동 노래)

Listen to my heart - BoA 이번에는 내가 제일 좋아하는 가수 노래를 추천하려고 한다. 여가 솔로가수의 Top을 찍어본 가수라 많이들 알고 있을수도 있는 노래긴 하지만 그래도 추천해본다. ㅎㅎ 소개할 노래는 BoA의 Listen to my Heart로 골랐다. https://youtu.be/cK3qpJfb7w8 Live 영상 https://youtu.be/vc8M94BMaUw (나는 주로 영상 볼 때 라이브 영상을 보는데 이 노래 매력 포인트는 후렴구 끝에 지르는 부분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데 라이브에서는 대부분 가성으로 불러서 아쉽게 생각했던 부분이다. 일본에서 모든 무대를 라이브를 해야 하므로 이해는 되지만 그래도 아쉬운 건 아쉬운거니까.......ㅎㅎㅎ) BoA 하면 대표곡으로 사..

Music/추천 노래 2021.04.27

[노래 추천-1] 스물한살 - Kinsechs(킨젝스) 2005년 대학가요제

스물한살 - Kinsechs(킨젝스) 2005년 공익이었지만 군휴학이 끝나고 대학교 3학년으로 복학하여 친구 2명과 학교 앞에서 자취하고 있었다. 어느날 TV 보다가 대학가요제가 하길래 우연찮게 보게 되었다. 이 당시 서태지 울트라맨이야 수록 앨범에 빠져있을때다. 참가번호 3번 킨젝스의 무대였다. 처음 전주 부분부터 빠져들기 시작했다. 킨젝스의 노래를 다 듣고 '와 이건 무조건 대상이다' 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결과는 아무런 상도 타지 못하였다. 지금도 왜 상을 타지 못했는지 의문이다. 한국에서 락이 지금도 비주류이긴 한데....... 이때 대상곡이 '익스 - 안녕하세요' 였다. 대상까지는 이해했는데 말이지.... 아래는 대학가요제 그 당시 영상이다. youtu.be/YknhClT65kk 당시 멤버는 박..

Music/추천 노래 2021.04.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