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5 34

[신곡 노래 추천]닿을 듯 말 듯 - 바이유어사이드

주말에 노래 들을 시간 없는데 B가 콩순이 빠빠빠 틀어달라고 하여 틀어주다 잠깐 신곡을 찾아볼 짬이 나서 새로 나온 노래가 뭐가 있나 보다 앨범 재킷과 팀명이 확 내 눈에 들어오는 곡이 있었다. 바이유어사이드(by Your Side) 란 팀의 '닿을 듯 말듯' 이라는 곳이었다. 나에게 주어진 시간은 얼마 없다는 생각에 바로 노래를 플레이시켰다. 나에게 주어진 시간이 한곡을 들을 시간도 되지 않아(ㅠ.ㅠ) 잠깐 밖에 못 들었지만 뭔가 다시 제대로 한번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했다. 그러나 아이들의 목욕시간! 보통은 내가 아이들 목욕을 시켜줬는데 이날 따라 JB 마마가 하겠다고 하여 노래를 다시 들어볼 시간이 생겼다. 바로 다시 노래 플레이를 하였다. 아~ 보레스트의 쉼에 이어 또 괜찮은 가수의 노래를..

Music/신곡 추천 2021.05.31

[직장인 취미]구피키우기 -5-

지난번 글에 구피 치어 11마리 출산에 성공했다고 전해 었는데 얼마 안 있다가 2마리가 더 추가되었다. 여느 날과 같이 출근 준비를 하다가 구피 어항을 보았는데 구피 치어가 한 마리 보이는게 아닌가 바~로~ 스포이드를 가져와서 구피 치어를 빨아드려 11마리가 있던 치어 어항(?)으로 옮겼다. 그리고 그날 저녁 퇴근하고 왔는데 JB 마마가 구피 치어를 한마리 본 것 같다고 말하는 게 아닌가 바로 어항으로 가 구피 치어 탐색을 시작했다. 아니나 다를까 구피 치어 한 마리가 숨어 있었다. 또 바~로~ 스포이드를 가지고와 치어를 빨아드려 치어 어항(?)으로 옮겨놓았다. 구피 치어 13마리의 사진이다 ㅎㅎㅎ 2마리가 추가되어 행복한 날을 보내고 있는지 이틀이 지난날 아침에 출근 준비를 하는데 어항 수초 속에서 수..

[우리 동네 병원 정보]야간/공휴일/일요일 진료하는 하늘별 소아과

토요일 저녁 B가 콧물이 나고 자면서 기침을 자주 하기 시작했다. 감기를 초기에 잡아야 할것 같아서 원래 다니던 소아과가 아닌 일요일에 진료가 가능한 중계동 은행사거리에 있는 하늘 별 소아과로 방문했다. 병원 들어가는 건물 입니다. 하늘 별 소아과는 건물 3층에 위치하고 있다. 엘레베이터에서 내리면 바로 앞에 하늘 별 소아과가 있다. 하늘 별 소아과 진료시간은 평일 : 오전 8:30 ~ 오후 10:00 토요일 : 오전 8:30 ~ 오후 6:00 일요일 : 오전 9:00 ~ 오후 1:00 공휴일 : 오전 9:00 ~ 오후 6:00 까지 진료하고 점심시간에도 진료를 한다고 한다. 진료는 B와 엄마가 갔도 나는 J와 빵집에 빵 사러 가서 안으로 들어가지는 못하였다. 예전에 해외여행 가야하는데 일요일에 장염에 ..

JB family 2021.05.30

[음식점 추천]아이들 놀이방이 있는 의정부 꽃우물숯불갈비

어버이날 부모님이 오셔서 아이들과 체험 동물원 갔다가 점심식사를 위해 이동하기로 했다. 이전에 아이들 놀수 있는 놀이방이 있어 좋았던 강강술래로 이동하였다. 그런데 이게 왠걸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인데도 가게 주차하려고 기다리는 차들이 많이 있었다. 처음에는 줄서서 주차하려고 기다리다 아 이건 안 되겠다 생각이 들어 다른 곳을 찾아보다가 문뜩 얼마전에 의정부 코스트코 갔다 코스트코 옆에 있는 고깃집이 생각났나. 그 고기집 J가 걷지도 못할 때 한 번가서 먹어보고 놀이방이 있어서 J 커서 데리고 오면 좋겠다고 한 적이 있 었다. 바로 차를 돌려 의정부에 있는 꽃우물숯불갈비집으로 이동하였다. 건물 윗층으로 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고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하기 쉬웠다. 점심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사람들이 별로 없었다...

JB family/일상 2021.05.29

[나만의 플레이 리스트 - 1]내가 듣는 여름 노래 추천

여름 노래하면 생각나는 노래들이 많이 있다. 대표적인 노래로는 DJ DOC의 여름이야기, 쿨의 해변의 여인, 듀스의 여름 안에서 등등(다 옛날 노래네....ㅎㅎㅎ) 나는 이런 잘 알려진 여름 노래들 말고 남들이 잘 안듣는(내 생각만 그럴 수도 있다 ㅎㅎㅎ) 잘 안 알려졌지만 좋은 여름 노래를 알려주려고 한다. 후보가 6,7개가 있었는데 그중에 그나마 더 유명한 곡 2개는 빼고 여름 노래 5곡을 추천하도록 하겠다. 1. 꽃무늬 비키니 - 베이비복스 2. Summer Love - 영턱스클럽 3. 떠날꺼야 - 장연주 4. 자유 - US 5. 광안리 - 레인보우 노트 처음 추천 할 노래는 베이비복스의 노래다. 내가 유일하게 가지고 있는 1999년에 발매한 베이비복스 3집에 수록된 '꽃무늬 비키니' 란 곡이다. ..

서울 아이들과 갈만한곳 - 도봉구 헬로 애니멀(동물원)

아이들과 체험 할만한곳 - 서울에 있는 실내 체험형 동물원 - 헬로 애니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가 아니고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부모님께서 우리 집으로 오셨다. 우리가 가야 하는 게 맞는데 왜 오셨지? ㅎㅎㅎ 사실 어린이날도 있고 그 다음주가 우리 J 생일이라 주말에 오신 건데 어찌하다가 보니 그게 어버이날이 되었다 ㅎㅎㅎ 암튼 부모님이 오셔서 아이들이랑 같이 놀러 나가려 했는데 그날 비가 오는 바람에 갈 수 있는 곳이 제한적이었다. 그래서 실내 놀만한 곳을 찾아보다가 우리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동물원이 있는 것을 찾아서 자세히 알아보지 않고 무작정 출발하였다. 동물원 지하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올라가려고 하는데 웬걸 J/B 간식과 B 기저귀가 들어있는 가방을 집에서 안가져온것이다 ㅡㅡ 다행히 차에 기저귀..

JB family/일상 2021.05.27

[노래 추천-9]너를 기다려 - 럼블피쉬

너를 기다려 - 럼블피쉬 럼블피쉬는 리더인 김성근(기타), 김호인(베이스), 박천휘(드럼), 최진이(보컬) 4명으로 구성된 락밴드다. 2004년 1집 타이틀인 "예감 좋은 날" 이란 곡으로 데뷔하며 인기를 얻었고 이어 2집 "으라차차' 란 경쾌한 멜 로디 곡으로 그 인기를 또 이어간다. 내가 소개할 곳은 으라차차가 수록되어있는 2집에 있는 노래다. 노래 제목은 "너를 기다려" 이곡 또한 앞서 소개했던 서태지 오렌지와 마찬가지로 락 밴드답게 풍성한 기타 사운드에 최진이의 파워풀한 보컬이 특징인 노래다. 앞서 이야기했던 예감 좋은 날이나 으라차차처럼 경쾌한 멜로디의 곡은 아니다. 작사를 보컬 최진이가 했는데 내용도 연인과 헤어졌는데(차였다고 해야 하나?) 그 연인을 못 떠나고 기다린다는 내용이다. https..

Music/추천 노래 2021.05.26

[OST 노래 추천]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출퇴근 시간에 몇 달 전부터 넷플릭스로 이런저런 드라마 보기 시작했다. 그중에 OST로 가장 기억에 남는 드라마가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이다. 넷플릭스에서 드라마 볼 때 오프닝 노래나 엔딩곡 나오면 넘기기 눌러서 안 듣고 드라마 본 내용만 본다. 다른 분들도 대부분 그럴 것이다. 근데 이상하게도 슬기로운 감방생활 처음 봤을 때 오프닝 앞부분을 듣고는 넘기질 않고 계속 들었다. 최근에 본 드라마 오프닝곡 중 최고의 곡이었다. 그레이가 프로듀싱하고 비와이가 부른 OK 이란 곡이다. https://youtu.be/6 Iuji_eacyw 일단 시작 비트부터 어깨를 들썩 거리게 하고 비와이의 랩은 말할 것도 없이 좋다. 거기다 후렴구도 이 노래를 듣고 나면 흥얼거리게 한다. 내가 본 드라마 중에 힙합곡이 오프닝..

Music/추천 노래 2021.05.25

나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Feat. 카카오 애드핏)

카카오 애드핏은 금방 승인되었고 구글 애드센스도 어제 23일 일요일에 승인이 완료되어 후기를 남겨보자 한다. 일단 급하게 신청할 생각이 없어서 한 2,3달 글 꾸준히 올리려고 하였는데 다른 사람들이 카카오 애드 핏은 까다롭지 않고 승인 잘난다고 하여 티스토리 만든 지 1달, 글 수 20개 조건 달성한 지난 5월 14일 카카오 애드핏을 신청하였다. 그리고 카카오 애드핏 신청한 김에 안돼도 된다는 심정으로 구글 애드센스도 같이 신청하였다. 카카오 애드핏을 신청하고 3일이 지난 17일에 톡이 왔다. 내용을 보니 위와 같이 심사가 보류됐다는 것이 아닌가 ㅡ..ㅡ 나는 당연히 카카오 애드핏은 무난히 승인받을 줄 알았는데 심사 보류라니!! 바로 PC로 티스토리를 접속하여 확인해보니 내가 올렸던 추천 노래 글에서 노..

[노래 추천-8] 나의 락의 흥을 일깨워준 오렌지 - 서태지

[내가 좋아하는 노래-8] 오렌지 - 서태지 이번에는 나의 노래방 18번 곡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이 노래를 듣고는 '이 노래가 18번 곡이라고?' 할 수 도 있다. 하지만 사실이다 ㅎㅎㅎ 하지만 전제 조건이 있다. 술을 마시고 노래방을 가야 부른다. 맨 정신에는 술 먹고 부를 때의 흥을 살릴 수 없다. 그리고 이 노래를 부르고 나서는 목소리가 쉬어서 더 이상 노래를 부르지 못하는 단점이 있다. 그리고 지금은 금주중이라서..... 그럼 나의 18번 노래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세월을 거슬러 올라가 2000년 어느 날 서태지가 컴백을 위해 미국에서 한국으로 입국을 한다. 그때 서태지의 헤어스타일과 입었던 옷이 화재가 되었던 것이 생각이 난다. 머리는 단발머리에 이상한 모양의 옷을 입고 입국을 해서 그 모습을..

Music/추천 노래 2021.05.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