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신곡 추천

[신곡 노래 추천]보이스코리아 2020 출신 이새봄 - 사랑노래

지빈파파 2021. 6. 9. 14:00
반응형

오늘 또 하나의 신곡을 소개하려고 한다. 

 

오늘도 여느때와 같이 출근길에 좋은 신곡이 뭐가 있나 찾아보다 눈에 띄는 곳이 있어서 바로 들어봤다

그 곡이 오늘 소개 할 이새봄이라는 가수의 사랑노래 란 제목의 노래이다.

 

 

 

노래 듣자마자 일단 어쿠스틱 사운드 바탕의 노래라 맘에 들었고 제목처럼 달달한 사랑 노래라 괜찮은 곳이라 생각하고 이 노래를 소개할까 생각하던 중 이름이 너무 낯이 있어서 검색을 해봤다.

 

역시나 내가 알고있던 가수였던 것이다. 앨범 사진의 이새봄은 내가 알고 있던 이새봄이 아닌데.....

 

이새봄이라는 가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이새봄! 그녀는 누구인가?

이새봄이라는 가수에 대해 먼저 검색해보니 방송 처음 출였했을때가 2016년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 3 2PM 편에 출연했었다. 그때 영상에서 알아낸 정보는 너목보 출연 전에 미국의 한 종합병원에서 일하던 간호사였고 음악이 하고 싶어서 26살이라는 나이에 음악에 도전을 한 것으로 나와있다. 

 

너목보 출연 이후 2018년 라피라는 이름으로 HELLO라는 앨범을 발표한다. 그 이후로도 몇 개의 앨범을 발표하지만 실적은 좋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 

 

그러던 중 소속사를 옮긴 후 라피라는 이름에서 본명인 이새봄으로 활동하게 된다 

 

소속사를 옮긴 2020년 이새봄이라는 이름으로 2013년 이후 7년 만에 돌아온 보이스코리아에 출연하게 된다. 여기서 세미파이널까지 진출하게 된다. 그런데 보이스코리아 2020의 특이한 방식으로 우리는 세미파이널까지 진출했는데 그녀의 무대는 3곡의 무대만 볼 수 있었다.

 

보이스코리아 출연 이후 이번 노래까지 4곡의 노래를 발표했지만 뚜렸한 성과는 없는 것 같다.

 

그래서 그런가 내가 보이스코리아에서 봤던 이새봄의 보컬 스타일과는 많은 차이를 보인다.

 

무대 영상

 

너목보3 출연 영상

 

 

보이스코리아 2020 영상

 

 

 

노래 감상 평

사랑노래란 노래를 처음 들었을 때는 뻔한 사랑에 관한 가사에 노래였지만 허스키한 소리도 들리고 매력적인 보컬이라 맘에 들었던 곡이었는데 이새봄이 불렀다는 것을 안 순간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다.

 

너목보 영상과 보이스코리아 영상을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허스키한 보이스와 걸 크러쉬 부대를 보여주는 것이 이새봄의 매력이었는데 이번 노래를 들어보면 너무 평범해졌다고 해아 하나??

 

예전에 보이스코리아에 출연했던 유성은이라는 코러스 출신 출연자가 있었는데 이 친구도 출연 당시 그 친구만에 음색으로 상위권까지 올라갔었는데 최근에 노래를 들어보면 보이스코리아 그때 음색을 찾아볼 수 없다.

 

물론 그렇게 한 이유가 있을 테지만 내가 좋아했던 그 장점이 없어진 게 나 개인적으로는 아쉬운 부분이다.

그냥 노래만 들어보면 좋은 노래가 맞기는 하다.

 

이새봄이라는 친구도 실력이 너무 아까운 친구인데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