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추천 노래

KBS 드라마 <연애의 발견> OST '어쿠스틱 콜라보' <묘해, 너와> <너무 보고싶어>

지빈파파 2021. 12. 14. 10:22
반응형

오늘 소개할 곡은 지난번에 글에서 소개하였던 현 디에이드(구 어쿠스틱 콜라보)안다은이 불렀던 드라마 OST 곡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두곡은 제가 개인적으로 디에이드 노래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이라서 따로 소개하려고 지난번 글에서는 소개하지 않았는데요 바로 어제 싱어게인 2에 출연하여 <묘해, 너와> 이 곡을 불렀습니다. 

 

어제 글을 쓰려고 했는데 저의 귀차니즘 발동으로 인하여 안썼다가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방문자수 보고 '아, 올릴걸....'하고 후회했습니다. 

 

늦었다고 생각 할 때가 가장 빠르단 말이 있듯이 오늘이라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드라마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연애의 발견>

드라마 <연애의 발견> OST 묘해, 너와 너무 보고싶어

 <연애의 발견>은 2014년 8월 18일부터 2014년 10월 7일까지 KBS 2 TV에서 방영한 16부작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주인공은 정유미, 문정혁, 성준이 맡았고 윤진이, 운현민, 김술기 등이 조연으로 출연하였습니다. 

 

2007년 MBC 드라마 케세라세라의 주연이었던 정유미, 문정혁이 다시 만나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 드라마의 극본은 정현정 작가, 연출은 이태원 클라스의 김성윤 PD, 태양의 후예,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스위트홈의 이응복 PD가 하였습니다. 

 

과거 남자친구와의 연애를 끝내고 새로운 사랑은 시작한 여자 앞에 자신의 잘못을 반성한 옛 남자 친구가 돌아오며 발생하는 세 남녀의 사랑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의 특이한 점 하나는 다른 드라마와는 다르게 인물들의 독백이 없고 독백 대신 인터뷰 형식으로 대체했다는 게 특이한 점입니다. 

 

그럼 이 드라마에 삽입되었던 OST 두 곡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쿠스틱 콜라보 <묘해, 너와>

처음 소개 할 곡은 당시 어쿠스틱 콜라보란 팀명으로 활동하고 현재는 '디에이드'로 활동하고 있는 밴드의

<묘해, 너와>라는 곡입니다. 

 

이 곡은 보컬인 안다은의 감미로우면서도 힘이 느껴지는 보이스에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이 어우러져 듣는 이의 가슴속까지 아련한 떨림과 깊은 여운을 전해주는 곡입니다. 그리고 사랑을 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느껴봤을 그 떨림과 설렘의 감정에 대해 담담하면서도 마치 말을 건네듯 진솔한 목소리로 들려주는 곡이기도 합니다. 

 

그럼 곡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사 / 작곡 : 심현보

편곡 : 박민서

 

어제 방송에서 불렀던 영상으로 가져와봤습니다. 

 

노래를 잘 하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TV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잘 부르니까 팬인 입장에서 뿌듯한 감정이 들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가수가 노래 이 정도로 잘해' 이런 자랑하고 싶은 느낌??

 

이제 두번째 곡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쿠스틱 콜라보 <너무 보고싶어>

이번 소개할 곡은 위에 소개한 곡을 부른 같은 가수가 부른 곡으로 <너무 보고싶어>란 곡입니다.  

 

이 곡은 떠나간 사랑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노래한 곡으로 안다은의 눈물은 노래할 땐 더없이 절절해지는 목소리에 김규년의 기타 연주가 어우러져 이별의 진한 아픔을 고스란히 전해줍니다.

발매할 당시 가을이었던 시기와 드라마의 내용과 곡이 잘 어울려 드라마를 보는 시청자들에게 슬픈 공감을 얻었던 곡입니다.  

 

그럼 곡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사 / 작곡 / 편곡 : 빨간양말

 

발매 당시 기황후 앙큼한 돌싱녀 등 다수의 드라마 OST를 통해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프로젝트 작곡팀 빨간양말이 작사/작곡/편곡을 하였습니다. 

 


오늘은 OST 두 곡을 소개하였는데요 두 곡을 듣고 '과몰입 유발' 가수답게 과몰입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앞으로도 지금은 어쿠스틱 콜라보가 아닌 '디에이드' 많은 사랑 부탁드리며 '싱어게인2'에서 좋은 성적 거두어 앞으로 왕성한 활동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추천곡 

 

 

싱어게인2 48호 가수 인디밴드 '디에이드'의 보컬 '안다은' 노래 추천 리스트

2021년 12월 6일 <싱어게인2>가 시작되었습니다. 작년에 진행하였던 <싱어게인>도 재미있게 봤었는데 많은 기대감을 가지고 <싱어게인2> 첫 방송을 시청하였습니다. <싱어게인2>에 참가자 리스트를

jibinpapa.tistory.com

 

 

감미로운 보컬의 여성 인디가수 '이더(E The)' R&B곡 <낮과 밤의 틈에서 너를 생각해>

오늘은 우연히 알게 된 감미로운 목소리를 소유하고 있는 R&B 가수이자 싱어송라이터인 한 여성 인디가수의 곡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멜론 결제를 취소하여 최근에 유튜브 뮤직으로 음악을 듣기

jibinpapa.tistory.com

 

 

[노래 추천 - 38]좋은 인디밴드 추천 곡 '참솜' <넌 무슨 생각해>

오늘 소개해드릴 곡은 '청춘 그리다'에서 기획하고 지니뮤직에서 발매한 '누군가의 플레이리스트' 프로젝트 두 번째 곡입니다. 첫 번째 곡이 이미 발매하였는데 그때 놓쳐서 두 번째 곡 소개하

jibinpap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