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추천 노래

여자 결혼 축가 / 프러포즈 추천 리스트

지빈파파 2021. 12. 3. 08:00
반응형

여자 결혼 축가 프러포즈 추천 리스트

 

지난번 제가 직접 불러봤던 축가 추천 리스트 편에 이어서 이번에는 여자분들이 부를 수 있는 결혼식 축가 또는 프러포즈 추천 곡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난번에는 제가 직접 부른곡이라 남자 곡들만 소개하여서 축가는 남/녀 모두 부를 수 있으니 여자분들이 부를 수 있는 노래로 골라봤습니다. 

 

리스트에는 개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노래도 포함되었고 새로 알게된 노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럼 소개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소라 <청혼>

'이소라'<청혼>이라는 곡은 1996년 11월 일에 발매한 정규 2집앨범 '영화에서처럼' 앨범에 4번트랙에 위치한 곡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앨범을 소장하고 있고 좋아하는 곡이어서 추천드립니다. 

 

이 곡을 들으면 '나도 결혼하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도록 하는 곡이라고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곡을 들어보고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작사 : 이소라

작곡, 편곡 : 김현철

 

어떻게 결혼하고 싶은 생각이 드셨나요??

 

이제 두번째 곡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연주 <여가>

이번에 소개해드릴곡은 '장연주'<여가>란 곡으로 2005년 1월 24일 정규 앨범 2집 '본심'에 타이틀곡이자 3번 트랙에 위치한 곡입니다. 

 

이 앨범 또한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는데 개인적인 이야기지만 어 앨범 발매하고 진행했던 콘서트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콘서트입니다. 

 

이 곡도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는 곡으로 플레이리스트에 항상 들어가 있는 곡입니다. 

 

그럼 곡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사 : 장연주

작곡, 편곡 : Hideo Saito

 

여자가 고백하는 내용의 곡으로 아주 애절한 발라드 곡입니다. 

 

사실 이곡은 '테라'라는 활동명으로 활동했던 2000년에 발매한 앨범에 수록된 곡이었는데 이 곡을 다시 편곡하여 앨범 타이틀곡으로 활동한 것입니다. 

 

두 곡을 비교하자면 이전에 발매했던 곡이 좀 더 거칠고 오늘 소개한 곡이 좀 더 부드럽다고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장연주'의 여가쪽을 좋아합니다. 

 

그럼 세번째 곡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양파 <Marry Me>

이번에 소개할 곡은 '양파'<Marry Me>란 곡으로 2007년 5월 17일에 발매한 정규 5집 앨범 'The Windows Of My Soul'에 1번 트랙에 위치한 곡입니다. 

 

이 앨범 또한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는 앨범으로 아주 좋아하는 앨범입니다.

 

외국으로 유학을 떠난 후 6년 만에 발매한 앨범에 첫 번째 곡이라 가수 '양파'의 노래를 기다리고 있던 저의 듣자마자 만족시켜줬던 곡입니다. 

 

그럼 노래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사, 작곡 : 양파

편곡 : 미호

 

저는 노래를 들으면 뮤지컬 영화에서 여자주인공이 결혼식에서 이 곡을 부르면서 연기하는 모습이 상상되곤 합니다. 곡을 듣고 저랑 같은 상상을 하신 분들이 있으실지 모르겠네요.

 

그럼 네번째 곡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쿠스틱 콜라보 <널 좋아하나봐>

이번에 소개할 곡은 유튜브 알고리즘이 저에게 소개해준 곡으로 '어쿠스틱 콜라보'<널 좋아하나봐>란 곡입니다. 이곡은 2020년 6월 2일에 발매한 '널 좋아하나봐'란 싱글 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곡입니다. 

 

이상현도 아니었던 친구 사람이 어느새 알게 모르게 사랑비에 조금씩 젖어들어버린 마음을 인정하긴 싫지만 마냥 싫지만은 않은 풋풋하면서도 상큼한 연애의 감정을 담아 노래한 곡입니다.

 

또한 새침하면서도 달달한 설렘으로 가득 물든 노랫말에 물 흐르듯 부드럽고 감미롭게 감싸는 물 밴드 세션의 연주는 리드미컬한 기타와 드럼, 재즈 한 피아노가 한껏 어우러지는 곡입니다. 

<출처 - 멜론>

 

그럼 곡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사 : 정원희, 김승재, 모수진

작곡 : 김승재, 모수진

편곡 : 김승재, O.YEON

 

개인적으로는 현재 '디에이드'로 활동하고 있는 분들이 활동했던 '어쿠스틱 콜라보'를 좋아해서 지금의 '어쿠스틱 콜라보' 곡은 듣지 않았었는데 유튜브 알고리즘 때문에 듣게 되었는데 곡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몰랐었는데 보컬 스타일이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네요. ㅎㅎㅎ

 

이제 마지막 곡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새봄 <사랑 노래>

이번에 소개할 곡은 제가 이전에 신곡 추천으로 소개하였던 곡인데요 '이새봄'<사랑 노래>란 곡입니다. 

이곡은 2021년 6월 8일에 발매한 '사랑 노래'란 싱글 앨범에 수록된 곡입니다. 

 

노래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소박하지만, 진실한 사랑을 가사로 담은 곡으로 잔잔한 기타와 EP위에 '이새봄'만의 특별한 목소리를 얹어 바쁘고 힘든 요즘 사람들이 알지만 놓치고 있을지도 모르는 사랑을 담백하게 표현한 노래입니다.

 

그럼 마지막 곡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사, 작곡 : 다우리

편곡 : 조명준, 다우리

 

이 앨범 발매 전 보이스코리아 2020에 참여했을 때 봤었는데 그때는 보컬이 좀 더 힘이 있고 거친 스타일이었는데 이 곡에서는 조금 다듬어지고 부드러워졌다고 표현해야 하나?, 암튼 좀 바뀌어서 첨에 이곡을 듣고 들어 본 목소린데 누군지 잘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보니까 제가 방송에서 봤던 '이새봄'이라는 가수였었습니다. 

 

앞으로도 활동을 주목해볼 만한 매력을 보유하고 있는 가수로 많은 활동을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여자 결혼 축가 / 프러포즈 추천 리스트 5곡을 추천드렸는데 마음에 드시는 곡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음번에는 여자 곡에 이어서 남녀 듀엣곡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추천 곡

 

 

 

[노래 추천 - 32]결혼식 축가 추천 리스트

11월부터 위드 코로나로 바뀌면서 결혼식 참석 제한이 풀리게 되어 결혼 예정이었던 예비부부들의 걱정이 덜어지게 되었습니다. 결혼식에는 여러가지 준비가 필요한데요 그중에 축가도 빼놓을

jibinpap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