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추천 노래

[노래 추천 - 40]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마이 네임' OST <My Name>

지빈파파 2021. 11. 28. 08:00
반응형

최근에 OTT 플랫폼에서 제작하는 드라마들이 많아졌고 그 드라마들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렇게 제작된 드라마들에도 OST가 당연 삽입되기 마련입니다. 

 

가장 최근에 봤던 드라마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마이 네임'에  삽입된 OST 곡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마이 네임 <My Name>

마이네임 OST <My Name>
출처 : 멜론

 

드라마를 보다 최근에 어디서 들어본 곡이랑 비슷하다 생각이 들어 찾아보니까 그 곡은 바로 같은 플랫폼인

넷플릭스에서 제작한 드라마 '인간수업'의 OST 였습니다.

 

그래서 관련 정보를 찾아보니 아니나 다를까 '인간 수업'의 음악감독과 '마이네임'의 음악감독이 같은 사람이었습니다. 

 

일단 먼저 오늘 소개할 곡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사 : 황상준 / Swervy

작곡 : 황상준

편곡 : 황상준

Feat. : Swervy / Jeminn

 

드라마 내용과 OST 곡의 분위기가 찰떡궁합인 드라마였다고 개인적으로 평가합니다. 

 

'인간 수업'때도 그런 느낌을 받았었는데 '마이네임'에서도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뭔가 듣자마자 '와 좋은 곡이다' 이런 느낌은 아닌데 뭔가 몽환적인 느낌에 들으면 들을수록 중독되고 곡이 계속 머릿속에서 맴도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번엔 제 포스팅에서 처음으로 가수가 아닌 음악감독(작곡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악감독 '황상준'

음악감독 '황상준'에 대해여 검색하자마자 놀라운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그의 형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다 알고있는 영화배우 '황정민'이었던 것입니다.

 

'황상준'은 1972년생으로 작곡가 겸 음악감독입니다. 

 

중앙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를 졸업하였고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에서 음악감독으로 좋은 곡들을 만들어 내었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마이 네임', '인간 수업', 영화는 '숏버스 기묘행', '미드나이트'에 참여 하였습니다.

 

유명 작품으로는 '검사외전', '해적: 바다로 간 산적', '공조', '히말라야' 등에 참여 하였습니다.

 

형이 출연하였던 '댄싱퀸', '남자가 사랑할 때', '히말라야', '검사외전' 등 여러 영화에서 같이 작품 활동도 하였습니다. 

 

수상경력으로는 2001년에는 '제38회 대종상 영화제 음악상', '2010년 제9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겸임 교수를 역임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