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추천 노래

싱어게인2 14호 가수 그룹 '파란'의 메인보컬 '최성욱(에이스)' 노래 추천 리스트

지빈파파 2021. 12. 18. 08:00
반응형

제가 JTBC 진행했던 프로그램인 '슈가맨'의 엄청난 엄청난 팬이었습니다.

 

그래서 계획했던 콘텐츠 중 하나가 '나의 슈가맨' 시리즈를 진행하려고 했었는데 코로나 자가격리로 인하여 진행 못하고 있다가 얼마 전에 시작한 싱어 게인 2에 출연자 목록을 보고 제가 '나의 슈가맨'으로 소개하려고 했던 그룹에 멤버가 그 안에 있었습니다.

 

오늘은 그 가수와 그 가수가 속해있던 그룹, 그리고 그 그룹의 노래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소개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룹 '파란'

먼저 그룹 '파란'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룹 '파란'은 2005년에 데뷔하여 2008년까지 활동한 남성 보컬 그룹으로 멤버는 피오(PO), 에이스(Ace), 라이언(Ryan), 에이제이(AJ), 네오(Neo) 5명이었습니다. 그룹명 '파란'은 멤버 활동명의 이니셜의 초성을 따 만들었고 '가요계에 파란을 일으키라'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3옥타브를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가창력의 에이스와 소울 풀한 허스키 보이스인 라이언의 보컬을 중심으로 하는 정통 발라드 그룹으로 멤버 5명 모두 가창력이 좋은 실력 있는 그룹이었습니다. 

 

그러나 활동하던 당시 동방신기, SS501과 활동시기가 겹쳐 생각보다 큰 인기를 거두지 못하고 짧은 활동으로 마무리하게 됩니다.

 

멤버들 근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언은 본명인 주종혁으로 현재 뮤지컬 배우로 활동 중 입니다. 복면가왕 61차 경연에서 시금치 먹고 파워업 뽀빠이라는 닉네임으로 참여했으며 3라운드까지 갔으나 가왕을 차지하지는 못했습니다. 

 

에이스는 2016년에 슈퍼스타 K에 출연하였으나 금방 탈락하였고 2019년 그룹 캣츠 출신의 김지혜와 결혼하여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첫사랑이야기 밤톨커플

안녕하세요~ 저희는 아이돌 출신 첫사랑 커플! '밤톨커플'입니다. 파란 에이스(최성욱)과 캣츠,미스찌 (김지혜)의 티격태격(?) 일상을 보여드릴게요!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까지 부탁드려요~!^^

www.youtube.com

피오는 그룹 소울라티도로 활동했다가 현재는 중국에서 프로듀서로 활동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네오는 미국에서 개인 사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에이제이는 그룹 해체 후 유키스 합류하여 활동하다 시윤이라는 솔로 가수로 활동하다 현재는 큰 활동을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파란' 노래 추천

1. 첫사랑

작사 : 원태연

작곡 : 원상우

편곡 : 임석무


 2. 내 가슴엔 니 심장이 뛰나봐

작사 / 작곡 : Minuki

편곡 : Minuki, 김성훈

 


3. Don't Cry

작사 / 작곡 : 성우석

편곡 : 더그랜드

 


위 3곡 중에 개인적으로 '내 가슴엔 니 심장이 뛰나봐'란 곡을 엄청 좋아해서 지금도 듣곤 합니다. 

 

위 영상을 보셨으면 느끼셨겠지만 라이브를 굉장히 잘합니다. 저는 저 당시 주변 사람들에서 파란에서 '에이스'라는 친구가 노래 엄청 잘한다고 들어보라고 추천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자료를 찾아보다 댓글에서 발견했는데 사실인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당시 음악 전문가들의 평가 중 남아이돌의 가창력 순위에서 동방신기 시아준수 다음으로 파란의 에이스가 뽑혔다고 하는 댓글은 봤습니다. 

 

그 실력은 2018년 JTBC '슈가맨 2'에 출연했을 때 라이브로도 확인시켜 줍니다.

 

 

방송 출연 후 라이언, 에이스, 피오가 뭉쳐 싱글을 발표하였지만 주목을 받지는 못하고 그 이후로는 '파란'이란 이름으로 추가 활동은 현재까지 없습니다. 

 

싱어 게인 2에 '최성욱'이란 이름으로 출연한 만큼 실력을 제대로 보여줘 앞으로 가수 '최성욱'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