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추천 노래

싱어게인2 57호 가수 걸그룹 ' 레인보우' 메인보컬 '조현영' 노래 추천 리스트

지빈파파 2021. 12. 20. 17:00
반응형

이번에는 제가 좋아하는 노래가 많았지만 뜨지 않은 걸그룹의 한 멤버가 싱어게인2에 출연한다고 하여 그 멤버와 그 멤버가 속한 그룹에 노래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이 그룹은 멤버들 능력도 좋고 노래도 좋은데 뜰 듯하면서 뜨질않는 걸그룹 중 하나고 인지도가 아예 없는 것도 아닌데 그렇다고 있다고 하기엔 참 애매한 걸그룹입니다. `

 

오늘 소개할 가수의소개와 그 가수가 속한 그룹의 노래 추천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레인보우' 메인보컬 '조현영'

 

'싱어게인2'에서 '나는 후덜덜한 가수다'라는 57호로 출연하는 '조현영'은 1991년 8월 11월 생으로 2009년

'레인보우' EP앨범 Gossip Girl로 데뷔합니다. 

 

그룹 내에서 메인보컬 포지션이었는데 데뷔 당시 판소리를 배웠다는 소문이 있었고 곡을 들어보면 고음을 낼 때 판소리 느낌이 있긴 있습니다.

 

2012년 성대결절이 와 수술 이후 고음 낼때 힘들어 보이는 모습을 보이곤 했습니다. 아마 이 이후부터 김재경의 보컬 비중이 늘어났던 것으로 생각되네요.

 

 

2015년 알렉스와의 열애로 가수로 활동했던 인지도보다 더 많아지는 일도 일어나게 됩니다.  

 

'레인보우'의 활동이 점점 없어지면서 멤버들은 자신만의 살 길은 찾아다녔고 '조현영'은 연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하숙 24번지' 시트콤으로 연기를 시작하였고 그후 '막돼먹은영애씨 시진 14'에도 참여하게 됩니다.

그 이후에도 간간히 연기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현재 직업은 7.6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조현영TV'의 유튜버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조현영티비chohyunyoungTV

안녕하쎄용!! 여러분 여기는 저 레인보우 막내 현영이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채널이에용!! 지금껏 저에게서 보지 못했던 도전도 해볼 것이며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것 입니당~~ 앞으로 현영

www.youtube.com

올해 초에 유튜브에서 딘딘이랑 과거 연인이었다는 발언과 우리 결혼했어요 라는 영상을 찍어서 이슈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유튜브에는 브이로그, 메이크업, 노래커버 등등의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레인보우'의 노래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레인보우 노래 추천 리스트

1. Gossip Girl

작사 / 작곡 : 허윤원

 

2. A

작사 : 한재호, 김승수, 송수윤

작곡 : 한재호, 김승수

편곡 : 한재호, 김승수, 홍승현

 

 

3. Mach

작사 : 한재호, 김승수, 송수윤

작곡 : 한재호, 김승수

편곡 : 한재호, 김승수, 홍승현

 

4. to me

작사 : ILLSON, 시진

작곡 Blacc Hole, Daishi Dance

 

5. Tell Me Tell Me

작사 : Red Rocket, C-no

작곡 : Red Rocket

편곡 : Red Rock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