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 family/일상

불암산 나비정원 체험 학습 프로그램 체험 후기(비누만들기 + 뱃지 만들기)

지빈파파 2022. 4. 18. 12:52
반응형

주말에 J의 새로운 등산화 신고식을 위해 불암산 둘레길을 걷기 위해 가족 모두 출동을 하였습니다. 

 

그냥 둘레길을 걷기위해 나갔는데 불암산 나비 정원 쪽과 유아 숲 놀이터 부근에서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부채만들기 체험을 하려 하였으나 J가 하고 싶다고 하지 않아 나비정원에서 비누 만들기 체험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그쪽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나비정원 쪽으로 이동한 시간이 11시 좀 넘어서 였는데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나비정원에서 철쭉 축체 이맘때 하긴 했는데 가보니 아직 덜 핀 상태였습니다. 

 

나비정원 건물에 도착하여 비누만들기 체험 시간을 알아보니 12시에 시작한다고 하여 건물 안으로 들어가 구경하다 시간 되면 체험하기로 하였습니다. 

 

건물 2층으로 올라가 구경하던 도중 뱃지 만들기 체험을 발견하고는 바로 이동하여 아이들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불암산 뱃지 만들기나비정원 뱃지 만들기

 

체험 부스 들어가자마자 뱃지 고른 다음 색칠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뱃지는 대략 5~6 종류가 있는 것으로 기억되네요.

 

색칠은 완료한 다음 뱃지를 선생님께 가져다주면 장비를 이용하여 필름 같은 것을 씌워서 완성 하게 됩니다. 

 

 

뱃지 만들기

 


 

뱃지 만든 후 12시가 다되어가 비누 만들기 체험 부스로 이동하였습니다. 

 

마침 저희가 도작하였을 때쯤 줄을 서기 시작하여 나름 앞쪽에 줄을 설 수 있었습니다. 

 

앞에 네팀 정도 먼저 만들고 그다음 저희 가족 순서가 왔습니다. 

 

체험을 하기전 체험 비용을 결제해야 하는데요 체험 비용은 인당 \ 1,000이었습니다. (카드결제) 

 

비누 만들기 체험 키트를 받고 바로 테이블로 이동하여 진행하였습니다. 

 

 

곤충 비누 만들기곤충 비누 만들기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였습니다. 받아온 비누를 동그랗게 만든 다음 납짝하게 눌러줍니다. 

 

그리고 테이블에 준비되어있는 나미 모양의 도장같은 것을 비누에 누르면 됩니다. 

 

단순한 체험이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니 부모로써 기분이 좋네요~

 


체험을 다 하고 점심시간이어서 다들 배고파 하는 와중에 체험부스 근처에 푸드트럭이 2대가 있었습니다. 

 

핫도그 푸드트럭음료수 푸드트럭

핫도그 푸드트럭과 커피(음료) 푸드트럭이 있었습니다. 

 

저희 가족은 아래 사진과 같이 핫도그와 오렌지 주스를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주스가 전구 모양으로 나오는 것이 좀 특이하긴 했습니다. 바닥에 보면 LED가 있어 불빛이 나옵니다.

 

참고로 일방 음료수 잔에 나오는 것보다 500원이 더 비쌌습니다. 

 


불암산 힐링타운 체험 프로그램 및 행사 안내

4월에서 5월까지 불암산 힐링타운에서 여러 가치 체험학습과 행사가 진행되고 있거나 진행될 예정입니다.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체험 프로그램

 

<출처 - 노원구 공식블로그>


주말에 집에서 아이들과 씨름하기 힘이 드신 부모님들 불암산 힐링 타운 방문하여서 체험학습도 해보고 

가까이 있는 유아 숲 체험장에도 방문하셔서 아이들 뛰어놀 수 있게 하면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또 좋은 정보가 있으면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