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and B

[J의 일상]5월 유치원 활동 사진

지빈파파 2021. 6. 13. 09:00
반응형


5월은 가정의 달이라 유치원에도 이런저런 행사가 많이 있었다.

먼저 5월 5일은 어린이날

5월 5일은 공휴일이기 때문에 5월 4일에 어린이집 행사를 하였다.

이날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J가 월,화에 다니는 체육 활동하는 체육관에도 유치원과 같이 에어바운스를 설치하여 놀았다고 한다.

JB 마마와 내심 두탕이나 뛰고 놀았는데 그날은 일찍 자겠지 하고 예상했지만 예상은 언제나 빗나가는 법!
그날도 역시나 평상시와 같이 주무셨다.
J! 그의 체력의 한계는 어디까지 인 것인가??


5월 8일 어버이날

이날은 또 토요일이라 5월 7일에 행사를 준비했다.


유치원에서 카네이션을 들고 사진을 찍었는데 J의 표정이 억지로 사진 찍은 표정 같다.
어버이날 종이컵 카네이션과 카네이션 들고 찍은 사진과 J의 그림과 J의 메시지가 적힌 카드를 받았다. 카드 내용은 엄마랑 공룡놀이하면 행복해요. 아빠가 밥해주면 좋겠어요 라고 적혀있었다.
(참고로 카드 뒷면에 있는 그림은 스피노사우르스다.)

카드를 받고 "J야 아빠가 밥 해주는데 왜 밥해주면 좋겠어요라고 했어?" 하고 물었더니
J가 "아빠가 계속 밥 해주면 좋겠어서 그렇게 말한 거예요"라고 하는 게 아닌가.
진짠지 다른 뜻이 있어서 한 말인지는 정확이 파악을 할 수가 없다. ㅎㅎㅎ


5월 15일은 스승의 날

이 날도 토요일로 행사는 14일 날 진행하였다.

이날은 JB 마마의 준비한 깜짝 이벤트로 선생님들을 감동시켰다고 전해 들었다.

미리 준비한 문구를 전날 옷에 붙인 후 등원할 때 입고 갔는데 선생님들이 옷에 있는 문구 보고 엄청 좋아하고 감동받았다고 전해 들었는데 좋은 이벤트였던 것 같다. ㅎㅎㅎ
B의 어린이집에서도 선생님들이 엄청 좋아하셨다고 들었다. B의 사진은 B의 활동사진 편에서 보도록 하자


내 몸을 따라 모양 만들기

최근에 J 반 아이들이 자신의 신체에 대한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고 한다. 컵 쌓기 놀이를 하던 중 컵을 이용하여 사진과 같이 신초 모양 본뜨기 놀이를 시작했다고 한다.
사진만 봐서는 J가 어디 있는지 모르실 테니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J는 왼쪽에서 두 번째 있는 친구가 J다


손바닥 액자 만들기


몸에 대한 관심과 가족에 대한 관심을 모두 넣어 손바닥 액자를 만들었네요.
액자 바깥쪽 부분은 J가 색칠하고 엄마 손과 J의 손 모양을 따라 그린 후 가위로 오린 후 액자에 붙여 만든 것이다.

액자의 제목은 "J의 행복한 가족"


딱지치기

최근에 유치원 형들이 딱지치기하는 것을 보고 J네 반 친구들도 딱지치기가 유행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퇴근해서 집에 가보면 딱지가 점점 늘어나는 게 아닌가??
딱지를 들고 와서는 자기랑 대결하자는 J. 하지만 아빠가 봐주면서 놀아주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ㅎㅎㅎ
좀 더 커서 도전해야겠더라 J야.


병원 놀이

병원 놀이하는데 J는 손에 가시가 박혀서 가시를 뽑으러 온 환자 역할을 했다고 하네요 ㅎㅎㅎ


귀가 긴 토끼에게 어떤 모자를 씌워 줄까요?

J 작품의 이름은 <아구 하러 가는 토끼의 모자>
모자의 아래 챙 부분을 그리는 친구가 별로 없는데 모자의 모양을 멋지게 그려주었다는 선생님의 평이 있었습니다.

집에서 프로야구를 본 적도 없는데 왜 야구하러 가는 토끼의 모자를 그렸을까 생각해봤는데 잘 모르겠다. 한번 J 한테 물어봐야겠다.
사실 작년부터 J를 데리고 야구장, 축구장을 가려했으나 코로나가 터지는 바람에 한 번도 가질 못하고 있었는데.....
내년에는 야구, 축구를 보러 갈 수 있기를 바라본다.


이상 5월 J의 유치원 활동 사진을 마무리하고 6월 활동 사진에서 J를 만나기로 하고 글을 마무리하겠다.

2021.05.03 - [J and B] - [J의 일상]유치원 4월 활동 사진

[J의 일상]유치원 4월 활동 사진

유치원 4월 활동 사진 3월에 유치원 입학했었는데 유치원 친구 한 명이 코로나 확진받아서 2주 자가 격리해서 본격적인 유치원 생활은 4월에 시작되었다. 4월 5일 씨앗심기 유치원에서 식목일

jibinpap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