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추천 노래

[OST 노래 추천]나의 최애 드라마 또 오해영 OST 추천곡

지빈파파 2021. 6. 14. 09:00
반응형

출처 - 또 오해영 공식 홈페이지

오늘 소개할 OST는 또 오해영 이라는 드라마의 OST다. 내가 좋아하는 서현진 배우가 나오는 드라마라 본방 사수하며 봤던 드라마인데 이 드라마에 수록된 OST도 좋은 곳들이 많아 소개하려고 한다.

일단 드라마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 하도록 하겠다.

 

◇ 또 오해영

2016년 tvN 월, 화 방영 (2016년 5월 2일 ~ 6월 28일)

제작 : 송현욱(연출), 박해영(극본)

최고 시청율 : 9.991%

출연 : 에릭, 서현진, 전혜빈, 예지원, 김지석 외

한 남자가 동명이인의 두 여자가 한 남자와 얽히고설킨 내용을 그린 로맨스 드라마

출처 - 또 오해영 공식 홈페이지

위 사진이 드라마 상의 관계도 이다. 드라마 못 보셔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정주행 하길 바란다.

◇ 드라마 OST 추천곡


1. 벤 - 꿈처럼

 



2. 서현진, 유승우 - 사랑이 뭔데

 

 



3. 정승환 - 너였다면

 

 

 

◇ 개인적은 의견

어느 드라마의 OST곡이 다 그러겠지만 위의 세 곡도 드라마 흘러가는 상황에 맞게 노래가 나올 때 그 순간 드라마를 보던 시청자들이 감정 이입이 잘되어서 드라마 내용과 흘러나오는 곡에 빠져들게 될 때가 많이 있다.

위의 세 곡에서 나는 그럴때가 많이 있었다. 그래서 드라마 끝나고도 머릿속에 계속 남아있었던 것 같다.
벤과 정승환 노래는 애절한 발라드곡이라 그러지 않았지만 서현진과 유승우가 부른 '사랑이 뭔데'란 곡은
드라마가 끝나고 나면 나를 흥헐거리게 만들었었다. 사랑이 뭔데~ 뭔데~ 내 맘이 왜 이래~ 이래~ 하고 한참 흥얼거렸던 것이 생각이 난다.

위의 영상만 봐서 모르겠지만 자료 찾아본다고 여러사람이 부른 사랑이 뭔데 무대 영상을 봤는데 주관적인 느낌 일지 모르겠지만 서현진만큼 '매일 눈물에 콧물에 가슴만 쓰리던 짓인데' 이 부분의 리듬감을 제대로 살린 사람이 없었다. 그래서 무대 영상도 서현진이 라이브 하는 영상으로 올렸다.

그리고 다른 두곡 애절한 발라드 곡인 꿈처럼 과 너였다면 은 벤과 정승환이라는 두 가수에게 최적화된 노래를 준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다른 가수가 불렀으면 어땠을까 생각해보면 물론 잘 부를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 둘만큼은 아니지 않을까 생각한다.

위에 한곡당 두개의 영상이 있는데 두 영상 다 보는 것을 추천한다. 제 글을 계속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음원보다는 라이브 영상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개인적으로 가수인데 노래 못하는 가수들은 싫어하는 편이라서.....


위의 세곡은 알려졌다면 많이 알려진 곡이지만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곳들이라 추천해 보았다. 앞으로도 숨겨진 명곡뿐 아니라 오늘 같이 알려진 곡들도 소개할 예정이다.

OST 추천 시리즈는 매주는 아니지만 올린다면 금요일 ~ 일요일 사이에 올릴 계획이다.

다른 좋은 OST 추천 곡으로 돌아오도록 하겠다.


이전 OST 추천 글

2021.05.25 - [Music/추천 노래] - [OST 노래 추천]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OST 노래 추천]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출퇴근 시간에 몇 달 전부터 넷플릭스로 이런저런 드라마 보기 시작했다. 그중에 OST로 가장 기억에 남는 드라마가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이다. 넷플릭스에서 드라마 볼 때 오프닝 노래나 엔딩곡

jibinpap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