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 32

[B의 일상]5월 중계동 어린이집 활동

이번 달은 본업이 너무 바빠져서 B의 5월 활동을 7월이 다돼서야 작성하게 되었다. 5월을 가정의 달로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여러가지 행사가 있었다. B가 어떤 활동을 하였는지 사진으로 보도록 하겠다. 어린이날 어린이집에서 받은 선물에 붙어있던 B의 사진이다. 표정이 완전 개구쟁이 표정이다. 머리는 왜 저렇게 산발인 것인지 아침에 일어났을때 모습 같다. ㅎㅎㅎ J가 다닐때도 만들었는데 B도 어린이집에서 어버이날 부모님에게 드릴 컵케익을 만들었다. 난 J때도 그랬고 B도 만들고 자기가 다 먹었다고 한다. 내가 퇴근하고 집에 왔을 때는 항상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있었다. 그네 못타는 친구들도 있는데 B는 예전부터 잘 타곤 했다. 어린이집 앞에 있는 그네인데 여기를 등 하원 할 때도 그냥 못 ..

J and B 2021.06.30

[노래 추천 - 19]AOA 출신 초아는 락 밴드 여성 보컬 이었어야 한다!!

지난번에 작성하였던 편에 이어 편으로 '누구는 뭐다' 시리즈로 돌아왔습니다. 초아의 음색과 보컬 실력을 잘 아는 사람이라면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있을 거라 생각한다. 일단 먼저 AOA의 간단한 설명 후 초아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다. AOA에 대하여 AOA가 데뷔 했을 당시의 멤버는 초아, 설현, 지민, 유나, 혜정, 민아, 찬미, 유경 8명이었다. 이중에 유경이라는 멤버는 댄스곡으로 활동할 때만 본 사람들이라면 누군지 모를 것이다. 밴드 활동할 때 드럼 담당하는 멤버였는데 밴드로 활동안하기 시작하고 3년 동안 방치되다 2016년 계약해지하고 탈퇴하였다. 그 후 초아, 민아 순으로 탈퇴하고 그 다음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지민의 따돌림 사건이 터지고 지금은 설현, 혜정, 찬미만 남았..

Music/추천 노래 2021.06.29

[신곡 노래 추천]미스트롯, 미스터트롯 참가자가 혼성댄스그룹으로 뭉쳤다!! 아웃렛 <돌아버리겠네> 여름 노래 추천

'쿨과 코요테를 이을 3인조 혼성 그룹" 아웃렛(OUTLET) 데뷔!! 오늘 추천할 신곡은 아웃렛이란 혼성 댄스그룹의 란 노래이다. 최근에 보기 힘들 남녀 혼성 그룹으로 시원시원한 여름 댄스곡을 들고 나왔다. 먼저 아웃렛에 대하여 간략하게 소개를 하고 노래를 들어보도록 하겠다. 아웃렛에 대하여 아웃렛은 영기, 안성훈, 박성연(남자 2명, 여자 1명)으로 구성된 혼성 댄스그룹이다. 팀의 리더인 영기는 MBC 공채 17기 개그맨 출신으로 미스터 트롯에도 참여했던 일명 '개가수'(개그맨 출신 가수) 이다. 안성훈은 전국 노래자랑 최수 우수상 출신으로 2012년에 데뷔하였고 안성훈도 미스터 트롯에 참여했었다. 이후 복면가왕, 보이스 킹에도 출연하였다. 박성연은 미스코리아 중국선 출신으로 걸그룹 준비하다 녹음까지..

Music/신곡 추천 2021.06.28

[구피이야기 -7-]구피 치어들의 합사과 구피의 질투!!

이전 글에서 구피 치어들을 3개의 통에 분리하여 키우고 있었는데 이제 아이들이 크기도 했고 물 갈아줄 때 3개를 갈아줘야 하기도 해서 물 갈아줄 때 좀 더 편하기 위해 3개의 통에서 키우던 구피 치어들을 합사 하였다. 모아두니까 진짜 어마 어마 했다. 정확히 몇 마리인지 세어보지는 못했지만 대충 35에서 40마리 정도 되는 것으로 보였다. JB 마마의 이야기로는 이미 두 집에서 분양받기로 정해졌다고 한다. 구피 치어는 보통 3주에서 한 달 정도 지나면 성인 구피와 합사 해줘야 한다고 하는데 지금 첫 번째 태어났던 치어들은 태어난 지 한 달이 지났고 두번째 태어날 구피들은 한달이 거의 다 돼간다. 이번 달 말이 되면 세 번째 태어났던 치어들도 태어난 지 한 달이 된다. 그래서 JB 마마와 같이 고민한 끝에..

[무대 영상]박효신의 <눈의 꽃> 커버 중 역대 최고라 자신한다!! 여자 박효신 라이브(미안하다 사랑한다 OST)

원래 올리려고 한 영상이 있는데 아직 자료 수집이 덜 되어 빨리 작성할 수 있는 이전부터 준비해왔던 무대 영상 포스팅을 먼저 하도록 하겠다. 가수 박효신의 노래 실력은 '한국 대표 보컬은 김나박이(김범수, 나얼, 박효신, 이수)' 라고 불릴 정도로 최고로 인정받고 있다. 이런 박효신의 대표곡중에 하나가 바로 이다. 노래가 유명하다 보니 이 노래를 커버해서 부른 사람도 많이 있다. 커버한 사람중에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 역대 최고라고 생각하는 무대 영상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일단 이란 노래에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박효신 박효신의 이란 노래는 2004년 KBS에서 방영된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OST곡으로 발표된 곡이다. 이 이란 곡은 리메이크곡으로 원곡은 2003년에 발표한 일본 가수 나가시마 미..

Music/무대 영상 2021.06.25

[노래 추천 - 18]8090 발라드 곡 - 샵 2집 수록곡 <버드나무 이야기>

오늘 소개할 노래는 예전 제 싸이월드 미니홈피 BGM이었던 란 곡이다. 주로 댄스곡으로 활동한 샵이지만 이번 소개할 란 노래는 발라드 곡이다. 샵 2집 앨범은 , 두 곡을 연달이 히트시킨 앨범으로 샵을 본격적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한 앨범이기도 하다. 먼저 샵에 대하여 소개를 하도록 하겠다. 샵에 대하여 일반적으로 샵은 4인조 혼성그룹으로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많다. 한창 인기를 얻고 활동할 시기에 멤버 구성이 4인조였어서 그렇게들 생각할 것이다. 근데 샵이 첫 데뷔를 했을때는 4인조가 아닌 5인조 혼성그룹으로 시작하였다. 그 당시 멤버는 이지혜, 서지영, 장석현, 존 김, 오희종 5인조 혼성그룹이었다. 보컬 2명과 래퍼 3명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5인조로 앨범 활동하던 도중 크리스가 합류하여 6인조로도 ..

Music/추천 노래 2021.06.24

[노래 추천 - 17]콘서트에서 우연히 알게 된 좋은 노래(도트, 달콤한소금, 아이 투 아이)

결혼 전 한참 콘서트를 다닐 때 콘서트 가본 사람은 알겠지만 중간에 대부분 게스트 가수들이 나와서 콘서트 주인공이 다음 무대 준비할 시간을 벌어주곤 한다. 이때 아는 가수들이 나올 때도 있지만 모르는 가수들이 나올 때도 많이 있다. 내가 한참 인디 가수들 콘서트를 갔을때 게스트로 신인이나 신인급 가수들이 나왔을 때가 많이 있었다. 그중에 노래가 좋아 내가 콘서트 후에 계속 들었던 노래 3곡을 소개하려고 한다. 먼저 소개 할 곡은 달콤한 소금의 이란 곡이다. 달콤한 소금은 내가 제일 많이 간 한희정 콘서트에서 게스트로 나왔다. 내 기억으론 같은 파스텔뮤직 소속이어서 게스트로 나왔던 것으로 기억한다. 다시 알아보니 내 기억이 잘못된 기억이었다. ㅎㅎㅎ 2009년에 데뷔하였고 제14회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에서..

Music/추천 노래 2021.06.23

[나만의 플레이리스트-2]같은 제목 다른 가수의 노래 4개의 곡 추천 <두근두근>

'어떤 노래를 추천할까?' 하고 한참 노래를 듣던 도중 뭔가 특이한 점을 하나 발견하였다. 내가 듣던 노래 중에 4개의 곡이 제목이 같은 것이 아닌가? '같은 제목에 다른 가수 노래 플레이 리스트를 추천하는 것도 좋겠는데' 라는 생각이 들어 같은 제목 다른 가수의 노래 시리즈를 시작하게 되었다. 처음으로 소개할 같은 제목 다른 가수 노래의 제목은 바로~ 바로~ 바로~ 이다. 제목만 보고 이라는 제목의 노래를 바로 떠올리시는 분도 계실 것이다. 그 노래가 맞는지 바로 노래 소개를 하도록 하겠다. 두근두근 노래 플레이 리스트 첫번째 곡은 써니힐의 이다 2011년 MBC에서 방영된 드라마 '최고의 사랑'에 삽입된 OST 곡으로 써니힐에 메인보컬인 주비가 부른 노래이다. 작사 Brian Kim 작곡 서재하 드라..

[역주행 노래 추천 - 3]'시티팝의 아이콘' 유빈의 솔로 데뷔곡 <숙녀>

원래는 이 노래를 역주행 노래 첫 번째로 추천하려 하였는데 구독하고 있는 다른 분이 한번 올리셔서 텀을 두고 올리기로 하고 기다렸다 이제 쓰려고 검색을 한번 해봤는데 지난달 기사에 이미 역주행하여 유튜브 뮤비가 천만뷰를 돌파했다고 한다. ㅠ.ㅠ 그래도 난 소개를 하려고 한다. 내가 소개 하려고 하는 노래는 원더걸스 출신의 유빈의 란 노래이다. 먼저 유빈이라는 가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유빈 - 걸그룹 멤버에서 솔로 가수로! 이제는 회사 CEO 유빈의 본명은 김유빈으로 1988년 생으로 광주에서 1남 1녀 중 첫째로 태어났다. 유빈의 첫 소속사는 굿EMG였고 오소녀라는 걸그룹으로 데뷔하려 하였으나 소속사의 사정으로 데뷔는 하지 못하였다. 이때 오소녀 멤버들은 화려하다. 유빈과 애프터스쿨 유이, 시크릿..

Music/추천 노래 2021.06.21

[서울 아이들과 갈만한곳]친환경 신상 놀이터! 불암산 유아숲체험장

우리 가족이 사는 집 뒤에는 불암산이라는 산이 있다. J는 두 돌이 됐을 때부터 뒷산에 아빠나 엄마, 또는 할머니와 불암산 둘레길을 가곤 했었다. 불암산에도 둘레길 여러 곳이 있는데 그중에 내려올 때 영신여고 쪽으로 내려오는 길이 있는데 그곳으로 내려가다 보면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있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턴가 공사를 하기 시작하였고 자끔 그곳에 가서 J와 놀다 오곤 했었는데 한동안 그럴 수가 없었다. 그러던 어느날 JB 마마에게 공사가 다 끝났다는 이야기를 듣고 우리 가족은 당장 놀러 가기로 했다. 그곳의 이름은 "불암산 유아숲체험장" 이었다. 불암산 유아 숲 체험장 불암산에는 불암산 힐링타운 이름에 속해있는 여려가지 시설들이 있다. 그 시설에는 나비정원과, 노원정원지원센터, 살림치유센터, 엘리..

JB family/일상 2021.06.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