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추천 노래

[노래 추천-16]보아 1.5집 앨범 속 나의 띵곡 두번째 이야기 - Power

지빈파파 2021. 6. 17. 09:00
반응형

 

오늘도 보아 1.5집에 수록된 곡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1.5집에 관한 설명을 보고 싶은 사람들은 아래 링크를 따라 들어가 확인하고 오길 바란다

 

2021.06.16 - [Music/추천 노래] - [노래 추천-15]보아 1.5집 앨범 속 나의 띵곡 - Destiny

 

그럼 추천곡을 설명하도록 하겠다. 

 

나의 띵곡 - Power

 

Power 란 노래는 노래 제목과 같에 파워풀한 댄스곡이다. 처음에 들었을 때는 나도 그냥 그저 그런 곡으로 생각했었는데 들으면 들을수록 보아스런 곡이라고 해야 하나?? 계속 들으면 들을수록 매력적인 곡?? 그런 느낌이 받았다.

 

보아가 이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는 모습을 상상하게 됐다고 해야하나??

 

하지만 이 노래도 무대 영상은 찾아볼 수가 없다. 

 

그나마 찾아낸 무대 영상을 일본어 버전 노래로 보아 03년도 일본 콘서트 때 불렀던 부대 영상을 올린 어떤 블로그에서 볼 수 있었다. 보아 일본 콘서트 영상이 몇 개 있는데 03년도 콘서트 영상을 소장하고 있는지 한번 찾아봐야겠다.

 

먼저 음원으로 추천 곡을 만나보도록 하자

 

 

 

일본 03년 콘서트 영상

 

 

Power 란 노래의 버전은 한국어 버전과 일본어 버전이 있다. 먼저 나온 버전은 한국어로 나온 노래고 그다음 일본으로 활동 무대를 옮겼을 때 한국어 버전의 곡을 가사만 일본어로 바꾼 다음 일본어 버전으로 노래를 발표하였다. 

 

이 노래의 작사는 김기범, 유영욱 작곡은 하라다 켄, 편곡은 박성수가 하였다. 작사가와 작곡가는 앞서 소개한 Destiny란 곡의 작사가와 작곡가와 같다.   

 

두 곡을 다 들어본 사람은 각자의 취향이 있겠지만 예전에도 그렇고 지금도 나는 일본어 버전 곡을 좋아한다. 

 

일본어 버전 곡이 기타 사운드가 풍성한 것도 있고 한국어 버전의 곡보다 일본어 버전이 좀 더 늦게 나와서 그런가 편곡이 좀 더 잘 다듬어졌다고 해야 하나?? 그런 느낌을 받았다. 

 

두곡 다 들어본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느꼈는지 모르겠다.   

 

곡 소개를 마무리하며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이번 노래의 무대 영상은 없었다. 그나마 일본어 버전의 콘서트 영상을 하나 찾을 수 있었다.

 

타이틀곡이 아닌 앨범 수록곡을 소개하다 보니 무대 영상이 없을 때가 많이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앨범을 발매한 지 오래된 곡들이라 요즘같이 직캠 문화가 발달되었던 시대도 아니여서 더욱 그럴 수밖에 없는 듯하다.

그래도 타이틀곡이 아니라고 좋은 곡인데 그냥 버려두기에는 아까워서 계속 숨겨진 좋은 곡들을 소개하고 있는 것이다. 

 

다음은 활동 무대를 일본으로 옮긴 보아가 일본에서 발매한 앨범의 수록곡들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많은 기대 해주기를 바란다. 

 


이전 보아 노래 추천곡

 

2021.06.16 - [Music/추천 노래] - [노래 추천-15]보아 1.5집 앨범 속 나의 띵곡 - Destiny

2021.06.15 - [Music/추천 노래] - [노래 추천-14]보아 1집 앨범 속 나의 띵곡 두번째 이야기 - 비밀일기

2021.06.08 - [Music/추천 노래] - [노래 추천-13]보아 1집 앨범 속 나의 띵곡 - 먼 훗날 우리

2021.04.27 - [Music/추천 노래] - [노래 추천-2] Listen to my heart - BoA(일본 활동 노래)

반응형